메뉴 바로가기 내용 바로가기
제목
제목 KYWA,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우수자 선정
작성자 kaa0003 조회수 912 작성일 2017-12-21

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,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우수자 선정

21일 우수 참여청소년·운영담당자 등 37명 시상
인증 심사 전문가가 선정한 우수 인증수련활동 사례 50선 보급
인증수련활동 7000호 탄생…'가족캠프 우리는 패밀리'

 

<사례1>

"다른 참가자 언니들과 선생님들이 용기를 북돋워주는 말을 해줘서 힘든 것도 잊고 그림에 푹 빠져있는 저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.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 그림을 그리는 제가 마치 전문가가 된 것만 같아 마음이 들뜨기도 하였습니다. 마지막 시간이 다가올수록 그림은 예쁘게 완성되어 갔고, 남아있던 연필 자국까지 지우게 되자 완성된 그림에 큰 성취감을 느꼈습니다."

 - '붓으로 그린 아름다운 세상'(인증 1517호) 참여 청소년 이로운 양(강릉시청소년수련관)

 

<사례2>

"이런 제도와 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우리 또래 친구들에게 꼭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. 저는 아직 진로를 정하지 못했지만 그동안 활동했던 인증수련활동이 밑거름이 되어 행복한 길이 펼쳐질 것이라 생각합니다. 재미있고 안전하며, 전문성 있는 선생님과 함께한 이 활동에 푹 빠졌습니다."

 - '행복 가격표 전파단'(인증 3291호) 참여 청소년 김수민 양(창원시진해청소년전당)

 


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(KYWA, 이사장 신은경)은 12월 21일 AW컨벤션(서울 중구)에서 '2017년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우수 청소년 및 운영자'를 시상한다.


올해 시상자는 이로운 양, 김수민 양, 이종훈 군 등 인증수련활동 참여 청소년 7명을 비롯해 운영기관 20개소, 운영담당자 6명, 인증심사원 4명 등 총 37명이다.


*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

청소년활동진흥법(제36조)에 근거, 일정 기준에 따라 청소년이 참여하는 수련활동을 심사·인증하는 제도로,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의 활동기록을 국가가 제공한다.

 

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우수자는 △운영기관 활동 운영실적 및 성과 △운영담당자 역할 수행 및 기여도 △참여 청소년 수기의 독창성 및 활용가능성 △인증심사원 심사의 정확성 및 참여도를 기준으로 평가했다.


또한, 인증 심사 전문가가 선정한 '우수 인증수련활동 사례 50선'을 발표한다. 이번에 선정된 우수 활동은 운정청소년문화의집의 '생명·평화·역사캠프 feat.뚜벅이'(인증6178호) 등 50개 프로그램이다. 생명·평화·역사캠프는 숲체험,  DMZ 일대 탐방, 역사 스토리텔링 등 활동으로 구성됐다.


우수사례 50선은 책자로 제작해 내년 초 인증수련활동 운영기관과 청소년수련시설 등 약 1000곳에 보급하고, 전자책으로도 제작해 기관 홈페이지(www.kywa.or.kr), 페이스북(www.facebook.com/kywa0924) 등 온라인채널로 공유할 예정이다.


한편, 지난 14일 7000번째 인증수련활동이 탄생했다. 인증 7000호는 우리누리청소년문화센터의 '가족캠프 우리는 패밀리'로, 스포츠스태킹을 체험하며 가족 간 협동심 고취와 유대감 형성을 위한 가정헌법 만들기 등 가족 간 유대를 강화하는 프로그램이다.


신은경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"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우수 사례를 활동 현장에 공유하여 전반적인 청소년활동의 양적·질적 성장을 기대한다"며 "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안심하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수준 높고 안전한 인증수련활동을 확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"고 말했다.

페이지 정보 및 만족도 평가하기

게시물 내용을 평가해 주세요

담당자 정보  |  이 페이지의 내용을 담당하는 담당자 정보입니다.

담당부서
: 고객지원부
담당자
: 박현규
연락처
: 061-830-1515

NYSC 가족

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(kywa)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(nyc)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(pnyc) 국립김제청소년농업생명체험센터(nyac)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(nymc)